에어컨 추천 TOP 5 및 구매 팁

에어컨 추천 드리려고 합니다.

에어컨은 보통 5~7월이 가장 저렴하다는 걸 알고 계시나요?

다만 경쟁이 치열해 설치가 늦어지거나 할 수 있어서 보통 늦어도 5월에는 구매하는 추세입니다.

특히 요즘 에어컨은 필수로 인식되고 있어서 5월 가정의 달 행사 때 구매하는 게 좋은 경우가 많습니다.


에어컨 구매 팁

에어컨을 구매 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은 생각보다 많습니다.

평형이나, 기능, 브랜드, 가격, 설치 방법 등 생각해야 할게 많은데요.

그래도 필수로 아셔야 할 사항에 대해서만 몇가지 추려서 말씀드리겠습니다.

1. 사용할 장소와 그에 맞는 평형 고르기

모든 에어컨에는 냉방능력이 표시되어 있습니다. 보통 1평을 냉방하기 위한 필요수치는 400W라서 10평형이면 4000W 이런식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. 다만 거실은 좀 더 넉넉하게 구매하시고, 침실은 맞추어 구매하시면 좋습니다. (열 손실 고려)

2. 타입 고르기

벽걸이, 스탠드, 2 in 1, 3 in 1 등 다양한 종류 중에서 골라야합니다.

3. 인버터 제품 고려해보기

인버터 제품은 출력을 조절할 수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에너지 효율이 좋기로 유명합니다.

다만 인버터 제품이 아니더라도 냉방효율이 높게 측정된 제품은 사용하셔도 좋습니다.

정속형 방식은 이러한 이유로 껐다 켰다 하기보다 쭉 켜두는 걸 추천하기도 합니다.

4. 에너지 등급 고려

에너지 소비효율은 매년 바뀔 수 있는 기준입니다.

기술 평가에 따라 3등급이 1등급이 될수도 있으며, 반대도 가능하기 때문에 냉방 효율을 따지는 것이 더 크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
5. 부가 기능

공기청정 : 공기청정기가 아직 없으시거나 분산배치 하시는 경우 에어컨이 있는 공간에 공기청정기능 있는 에어컨을 배치한다면 공기청정기를 따로 두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.

무풍 자연풍 등등 : 아직 체감하기 어려운 옵션이므로 후순위에 둬도 된다고 생각합니다. 다만 청소하기에 더 어렵다는 평들이 있어 호불호가 많이 갈립니다.

자동건조 : 자동건조 기능이 있고 없고에 따라서 관리의 용이성이 달라진다는 말이 많기 때문에 스탠드형 등을 구매할 분들은 꼭 탑재된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.


에어컨 사용 팁

1. 에어컨은 쭉 켜두는 것이 도움이 될까?

에어컨은 초기 가동 후 1시간 구간까지 전력을 1000W를 사용하기 때문에 한번 목표 온도에 도달 했다고 해서 또 전원을 끄고, 그 뒤에 전원을 켜는 등의 방식은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 그렇기에 인버터형이든, 정속형이든 장시간 외출이 아닌 이상은 계속 켜두는 편이 전기요금에 더 도움이 된다는 의견이 많습니다.

2. 설치 및 제거는 아무렇게나 해도 될까?

당연히 안됩니다.

이사 할 때 이사업체에서 그냥 해주는대로 맡기시는 분도 계시는데요, 그렇게 하면 나중에 재 설치 시 문제가 되는 경우가 제법 많습니다. 그렇기 때문에 제거 시와 설치 시에 해당 제품 기사님을 직접 부르시는게 더 낫습니다만 가격은 생각보다 꽤 나오는 편입니다.

설치 시 앵글이 있는지 없는지에 따라서도 가격이 달라지고 배관연장이 필요하면 또 돈이 들고, 재 설치 시에 가스 충전한다고 또 돈이들고 에어컨은 생각보다 이런 저런 돈이 많이 드는 편이기 때문에, 이러한 부분에 대해서 충분히 숙지하고 구매하셔야 추가적인 지출에 대한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.


에어컨 추천 TOP 5

1. 삼성전자 56.9㎡ Q9000 에어컨

삼성전자 56.9㎡ Q9000 에어컨

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: 3등급

리모컨으로 열교환기 내부청소 및 자동건조까지 가능하여 관리 용이

인공지능 탑재

냉방면적: 약 17.5평

기본설치 무상제공이므로 추가 요건에 걸리지 않으면 추가비용 발생하지 않음.

타입: 스탠드형

삼성전자 Q9000 에어컨 가격 정보 바로가기

2. LG전자 인버터 스탠드 휘센 빅토리 에어컨

LG전자 인버터 스탠드 휘센 빅토리

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: 3등급

인공지능 듀얼 인버터로 설정온도 도달 시 쾌적하게 온도 유지 및 전력 조절

듀얼 냉방으로 쾌속 및 쾌적 냉방 제공

냉방면적: 약 18평

기본설치 무상제공이므로 추가 요건에 걸리지 않으면 추가비용 발생하지 않음.

슬림형 디자인이라 공간차지가 적은 제품이며 정숙성이 뛰어나 인기 있는 제품.

타입: 스탠드형

LG전자 인버터 스탠드 휘센 빅토리 에어컨 가격 정보 바로가기

3. 삼성전자 62.6㎡+18.7㎡ Q9000 에어컨 2 in 1

삼성전자 62.6㎡+18.7㎡ Q9000 2 in 1

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: 3등급

1번으로 추천드렸던 제품보다 조금더 넓은 평수를 지원하는 스탠드형과 벽걸이형의 2 in 1 제품

냉방면적: 스탠드 약 19.25평, 벽걸이 약 5.75평

기본설치 무상제공이므로 추가 요건에 걸리지 않으면 추가비용 발생하지 않음.

에어컨 한대 값으로 2대를 사용할 수 있는 극강의 가성비 제품군 중 하나이며 스테디셀러.

타입: 멀티형 (2 in 1)

삼성전자 62.6㎡+18.7㎡ Q9000 에어컨 2 in 1 가격 정보 바로가기

4. LG전자 인버터 65.9㎡ + 18.7㎡ 휘센 오브제 컬렉션 2 in 1 멀티형 에어컨 타워 히트 FW20HDNBA2

LG전자 인버터 65.9㎡ + 18.7㎡ 휘센 오브제 컬렉션 2 in 1 멀티형 FW20HDNBA2

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: 사계절 에어컨은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이 없음.

냉방면적: 스탠드 약 20.25평, 벽걸이 약 5.65평

한겨울에는 온풍으로 실내공간을 따듯하게 사용할 수 있음 (예약으로 뎁혀둘 수 있음)

집중냉방이나 공간분리 냉방 기능 등을 활용하여 원하는 대로 냉방 가능.

120L가 넘는 대용량 제습이 가능함으로 장마철에도 제습기 없이 쾌적함 유지가능

절전기능 탑재 및 인버터 탑재로 전력을 효율적으로 컨트롤 할 수 있음.

사실상 디자인 온풍, 냉방, 제습, 인버터, 2 in 1 등 모든 기능을 탑재한 멀티형 에어컨으로서

타 제품을 설치하지 않아도 한 제품으로 케어가 가능하다는 컨셉의 제품군.

타입: 멀티형 (2 in 1)

LG전자 인버터 65.9㎡ + 18.7㎡ 휘센 오브제 컬렉션 2 in 1 멀티형 에어컨 가격 정보 바로가기

5. 캐리어 인버터 벽걸이 에어컨 DRCD061FAWWSD

캐리어 인버터 벽걸이 에어컨

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: 4등급

기본설치비: 10만원

보증기간: 제품관련 2년, 설치관련 1년

냉방면적: 약 5.75평

인버터 운전으로 경제적인 사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벽걸이계의 베스트 셀러 제품 중 하나.

집이 20평보다 작을 경우에는 이 제품만 여름내내 끄지 않고 틀어놓는다는 가정하에

적당히 시원한 상태로 크게 비싸지 않은 전기세로 여름을 나는 것이 가능함.(실제 사용 경험)

에어컨 추천 원하는 사람에게 부담없이 추천하는 주관적인 제품.

타입: 인버터 벽걸이형

캐리어 인버터 벽걸이 에어컨 가격 정보 바로가기


이상으로 에어컨 추천 글 마무리 하겠습니다.

모쪼록 가격대비 만족도가 높은 에어컨 구매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.

뉴스마일의 제습기 추천 글 바로가기

“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,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.”